티스토리 뷰

해몽

[꿈해몽] 부모님이 죽는 꿈, 부모님이 아픈 꿈

좋은 꿈 꾸셨나요? 2021. 7. 10. 12:40
반응형

꿈해몽을 할 때, 가장 강조하는 건 꿈을 꿀 당시의 기분입니다. 가령 누군가가 죽어 눈물을 펑펑 쏟는 꿈을 꾸더라도, 당시의 내가 슬프지 않고 오히려 후련하다는 느낌이 들면 길몽입니다. 반대로 돈을 아주 많이 주웠지만 찝찝했다면 그건 그 반대겠지요. '좋으면 좋고, 아니면 말' 해몽에 대해 적겠습니다. 좋은 정보가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누가 부모님을 죽이는 꿈
꿈해몽에서는 같은 소재, 같은 사람이 나온 꿈이라고 하더라도 꿈에서의 상황이나 꿈을 꾼 사람의 나이나 성별, 형편에 따라서 그 해석을 달리한다. 꿈에 나온 부모님은 실제 자신의 부모님일 수도 있으나, 대부분의 경우 부모님처럼 높은 윗사람이나 연장자를 의미하는 경우가 많은 편이다.

부모님을 죽이는 그 사람이 당신의 대역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부모는 심리적으로 억압하는 장애물을 상징한다. 이제 그것이 사라졌으니 당신의 뜻을 과감히 펼칠 때가 됐다. 자신을 과소평가하고 있거나 우울해하거나 자존감이 낮아 있진 않나? 결심이라는 건 거창한 게 아니다. ‘오늘 꼭 산책을 해야겠다’는 것도 결심 중 하나. 작은 것이라도 실천으로 옮겨보자. 

 


부모님을 죽이는 꿈
억압하고 길을 막고 있던것들로부터 원하는 것을 성취한다. 꿈의 내용은 끔찍하지만 꿈에 등장하는 부모님은 실제 부모님이기보다는 자신보다 강한 힘을 가지고 있는 권력자이거나 경쟁자 등을 상징한다. 그러므로 이제서야 그들의 밑에서 해방되었으니 바라던 바를 이루기가 쉬워졌다고 할 수 있다.



부모님을 해치는 꿈 
부모님에게 좋지 않은 일이 생길것임을 예시하는 꿈이다. 다른 해몽도 있다. 꿈은 매우 좋지 못하지만, 부모님의 앞길이 좋아지는 꿈이다. 원하던 바를 이루고 고민과 걱정이 사라져 마음이 여유로워질것이다. 하지만 부모님과 사이가 좋지 못했다면 무의식 속에 있는 불만이 드러난 것이다. 부모님과 왜 이런 사이가 되었는지 냉정하게 생각해보고, 자신에게 잘못이 있다는 것을 인정하길 바란다. 불길한 느낌이 들지만 나쁜 꿈은 아니다. 주인이 되는 꿈으로 사회나 직장에서 직위가 상승하고 가정에서 자기의 뜻이 관철될 것이다.

 



부모님이 돌아가시려고 하는 꿈
꿈해몽에서는 같은 소재, 같은 사람이 나온 꿈이라고 하더라도 꿈에서의 상황이나 꿈을 꾼 사람의 나이나 성별, 형편에 따라서 그 해석을 달리한다. 꿈에 나온 부모님은 실제 자신의 부모님일 수도 있으나, 대부분의 경우 부모님처럼 높은 윗사람이나 연장자를 의미하는 경우가 많은 편이다. 그래서 꿈에 부모님께서 자신에게 인연이 얼마 남지 않았다고 하시는 것은 자신의 윗사람이나 직장상사와 떨어지게 되거나 사이가 멀어진다는 의미입니다.


부모님이 돌아가셨는데 사람들이 좋아하는 꿈
일반적으로 꿈에서의 죽음은 소원 성취, 목표 달성을 뜻하고 있다. 그런데 사람들이 부모님이 돌아가셨는데 오히려 기뻐하거나 축하하는 것은 자신이 하고 있는 일을 주위에서 방해하거나 가로막을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는 뜻이다. 


부모님이 치매에 걸리는 꿈
실제로 부모 또는 윗사람에게 걱정거리가 생긴다. 


부모님이 건강검진을 받고 죽을병에 걸리는 꿈
전문가나 권력자의 도움으로 자신의 소원(자식의 성공 등)을 이루게 된다는 의미다. 다만, 실제로 어머님께서 연세가 많으시다면 평소보다 어머님의 건강에 신경써야 한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