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해몽

[꿈해몽] 숟가락, 밥그릇, 컵에 관한 꿈 ★

좋은 꿈 꾸셨나요? 2020. 8. 9. 17:53
반응형

 

음식이 일을 상징한다면 수저는 음식을 먹는 도구이므로 일을 얻게 되는 과정이나 방법, 수단으로 상징된다. 

숟가락을 잃어버리는 꿈

숟가락이 부러지는 꿈 
수저는 음식을 먹을때 사용하는 도구로 꿈 속에서의 음식은 주로 일거리를 상징하므로 수저는 그 일을 하게 돕는 수단으로 볼 수 있다. 꿈 속에서 수저를 잃어버리게 되거나 혹은 사용도 중인 수저가 부러진 꿈은 일을 하는 데 있어서 차질이 생기는 것을 암시하는 꿈이다. 사업자금 조달이 힘들어지거나 일을 비중있게 도와주던 사람이 사라져버리게 될 수도 있다. 가정적인 면을 암시한 꿈이었다면 배우자를 잃게 되는 꿈일 수도 있다.  

숟가락을 선물받는 꿈
수저를 선물받는 꿈은 자신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귀인을 만나 사업을 번창시킬 수 있음을 의미한다. 또한 조상이나 부모가 수저를 주었다면 가업을 물려받으며, 태몽으로 해석될 경우 커서 장사꾼이 될 아이를 가지기도 한다. 굶는 일은 절대 없을 아이다.

 



밥그릇이 더러운 꿈
종업원이 일을 게을리 하고 있거나 병이 있는 상태를 의미한다. 또한 반대로 그릇이 매우 깨끗했다면 새로운 일을 시작하게 될 수 있다.

밥그릇을 얻는 꿈
주로 태몽으로 많이 해석되는데, 이 태몽 후에 태어난 아이는 장차 큰 사업체를 가지는 사업가가 될 아이일 수 있다. 꿈에서 본 그릇이 금그릇이나 은그릇등 값비싼 그릇이었다면 직장에서 승진하거나 신분이 상승될 꿈이며, 여러개의 그릇을 얻었다면 많은 일거리를 갖게 되거나 사업체를 갖게 될 것이다. 또한 어른들로부터 물려받는 밥그릇은 가업을 계승하게 되는 꿈이다.

밥그릇이 쌓여있는 것을 보는 꿈
사업체의 개수나 종업원들의 수가 늘어나는 것을 의미한다. 또한 그런것들은 금전적인 이득으로도 연결되니 좋은 꿈이다.

컵에 물이 담겨 있는 꿈  
컵에 담긴 액체의 양이 결과나 감정, 상태를 나타낸다. 양이 조금밖에 없으면 일의 일부분을 상징하거나 일에 불만족을 느끼고 있음을 의미한다.

 

컵을 받는 꿈

깨지거나 금이 가 있는 컵을 얻었다면 그렇게 결점이 있는 상대를 만나거나 흠이 있는 상태에서 사업을 시작한다. 반대로 화려하고 개끗한 컵을 얻었다면 큰 만족을 얻을 수 있으며 컵이 뒤집어 있거나 종이나 헝겊 등에 쌓여있었다면 일을 도중에 그만두게 된다.

접시를 얻는 꿈
주축을 이루는 사업과 일에 관계하지 않고 부수적인 일과 관계한다. 태몽이라면 두 번 결혼 할 아이를 낳는다.

솥과 냄비를 얻는 꿈
회사, 사업체, 생산 본부, 두뇌, 방도, 소원 등을 상징한다. 태몽이라면 기업체를 운영할 아이를 낳는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