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신발은 부모나 스승, 배우자 등 의지하는 사람을 상징하기도 하며, 신분, 재산, 직업 등을 나타낸다. 

 

신발을 새로 사는 꿈

필요로 하던 것을 우연히 얻게 되거나, 자신에게 도움 주는 사람을 만나기도 한다. 대학 입학이나 취직이 이루어진다. 또한 꿈 속에서 즐거움을 느꼈다면 새로운 연인이 생기기도 한다. 만약 새로 산 신발이 발에 맞지 않는다면 배우자와 불협화음을 내고 있거나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태를 나타낸다. 

생명력이 강하다. 꿈과 희망이 찾아온다. 새 출발의 의미가 담겨 있다. 입학시험에 통과되어 활기찬 생활을 하게 되고 입사, 승진 시험에서 좋은 결과를 맞이한다.

남이 신발을 사는 걸 보는 꿈이라면 연인이나 배우자가 다른 이성과 만나고 있음을 암시한다. 

 

 

신발이 맞지 않는 꿈

하고 있는 일이 적성에 맞지 않다. 

신발이 무거워 제대로 걷지 못하는 꿈은 그동안 추진하고 계획했던 일이 중도에 실패하고 심적인 고통을 얻는다.

신발이 커서 헐렁한 꿈은 분수에 맞지 않는 일에 매진해 낭패를 보게 된다.

 

 

사람이 많아서 신발을 찾지 못하는 꿈

함께 성과를 나눠야 하는 사람이 많아 자신의 몫을 챙기기 어렵다. 한참 후에야 신발을 찾았다면 수고에 대한 보상을 나중에 받게 된다는 뜻이다. 

 

 

택배로 신발을 받는 꿈

중요한 것은 감정이다. 만약 즐거움을 느꼈다면 여권이 승인되는 등 여행에 가게 되거나 준비를 하게 되지만, 그런 감정이 아니었다면 나쁜 사건이나 일이 일어날 수 있다.

 

 

하이힐의 굽이 빠지는 꿈

다리 쪽과 관련되어 사고나 부상이 예상되는 흉몽이다. 여행이나 무리한 운동을 삼가는 것이 좋겠고, 사업도 나빠 질 수 있으니 여러모로 신경쓰시는 것이 좋다. 

 

신발이 찢어지는 꿈

불길한 꿈으로 사고나 질병을 예고한다. 구두가 닳고 헤지는 꿈은 배우자, 연인끼리 다툼이 있을 징조다. 

 

 

신같은 초월적인 존재가 신발을 선물로 주는 꿈

큰 권력을 가진 사람의 도움으로 승진 등 출세를 하거나 그의 후계자가 되기도 한다.

 

 

진흙탕에 신발이 빠지는 꿈

흉몽이다. 나쁜 일이 생기거나 일에 차질이 있을 수 있다.

 

 

신발을 잃어 곤란해 하는 꿈

친한 사람이나 일을 도와주는 사람을 잃을 수 있음을 의미한다. 또한 재물의 손실도 있을 수 있으니 주의하길 바란다. 절친하고 믿었던 사람과 이별하는 일이 생기며 친척과도 멀어지게 된다. 자기 신발을 찾지 못하는 꿈은 직장이나 연인 혹은 신분증 등을 잃어버릴 징조이다. 산에서 신발을 잃어버리는 꿈은 직위가 박탈당하거나 모든 일이 진행되지 않고 해결되지 않는 꿈이다.

 

 

신발을 한 짝 잃는 꿈 

역시 흉몽이다. 신발은 원래 두 짝인데, 한 짝을 잃었으니 혼담이 깨지거나 가족 중에 한 사람을 잃게 되는 경우가 있다. 

 

 

신발을 도둑맞는 꿈

도둑이 들어 재물에 손실을 입거나 홀로 외로운 생활을 한다.

 

 

남의 신발을 내가 신는 꿈

내 신발과 남의 신발을 바꿨다면 지금의 일을 버리고 다른 새로운 일을 하게 됨을 의미한다. 하지만 신발을 잃어 남의 신발을 신었던 것이라면 사업에 좌절하거나 직장을 잃어 난처한 상황에 처하게 됨을 의미한다.

남이 내 신발을 신는 꿈은 어떨까. 내가 가진 것을 빼앗기게 된다. 

 

 

신발을 받는 꿈

스스로의 노력으로 성공을 거두어 세상 사람으로부터 좋은 귀감이 된다. 귀인이 나타나거나 훌륭하게 성장할 아이를 가지기도 하는 꿈이다. 신발을 선물받는 꿈은 경사스런 일이 생긴다. 친구나 주위로부터 환영을 받게 될 징조다.

 

 

신발을 쓰레기통에 버리는 꿈

신발이 오래된 것이었다면, 오래된 골칫거리가 해결되는 좋은 꿈이다. 하지만  아랫사람으로 하여금 스트레스를 받을 일이 생기니, 내가 그에게 무슨 일을 맡겼는지 생각해 보는 것이 좋다.

 

 

현관에 신발이 정리되어있지 않는 꿈

신발이 그만큼 많음을 의미하니, 자신을 도와주는 사람이 많다는 것으로 해석할 수 있다.

신발이 신발장에 가득한 꿈은 누군가의 도움이 필요한 일이 생기며 실제 도와줄 사람이 나타나 문제를 해결해준다.

 

 

신발이 없어 맨발이나 실내화를 신고 외출하는 꿈

꿈사람의 입방아에 오르는 일이 생길 수 있다. 대인관계를 원만히 해야한다. 

맨발로 걷는 꿈은 불안한 일이나 걱정스런 일에 휩싸여 있다는 것을 암시하는 꿈이다.

 

 

신발을 닦거나 빠는 꿈

새 신발을 신는 것과 마찬가지로 좋은 꿈이다. 새롭게 시작한 연애가 신나고 즐겁고, 새로 시작한 일이나 직장에서의 일이 원하는 대로 잘 진행 되는 좋은 꿈이다.

 

 

구두를 신는 꿈

성적인 욕망이 있음을 나타낸다.

 

 

군화를 신는 꿈

강인한 정신력의 소유자로서 어려운 일을 이겨내고 성공할 것이다.

 

 

긴 부츠를 신는 꿈

한가지 일에 혼신의 힘을 다해 매진하는 꿈이다.

 

 

꽃신을 신는 꿈

부귀영화를 누리고 행운이 찾아온다 길몽이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