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옷은 신분, 직업, 권력, 명예 등을 상징하며 죄악, 빈부격차, 가정을 나타내기도 한다. 꿈에서 중요한 것은 옷을 갈아입는 행위인데, 그 때의 감정상태가 해몽 결과를 좌우한다. 감정이 좋아야, 좋은 꿈이다. 당연히 감정이 좋지 않았다면 나쁜 꿈이다. 

 

 

옷에 얼룩이 묻어있는 꿈

더러운 옷을 입고 있는 꿈

얼룩이 중요하다. 피나 변이 가득 묻어있었다면 큰 재물을 만질 수 있는 등 행운이 따르지만 흙이나 기름 등이 묻어있으면 망신을 당하거나 병을 얻을 수도 있다. 피는 우리의 몸전체를 순환하는 액체이다. 곧 생명력을 나타내며 꿈속에서의 피는 공포감을 유발시키지만 현실에서는 재물,생명력, 진리등을 상징한다고 볼 수 있다. 옷이 흙탕물로 얼룩지는 꿈은 자기의 주관이나 사상이 많은 사람에게 영향을 미친다. 많은 사람이 있는 앞에서 더러운 옷을 입고 있었다면 명예나 관직을 얻고도 남으로부터 손가락질 받는다.

 

 

옷이 찢어진 꿈

가깝게 지내던 사람과 이별하거나 직장을 옮기게 되는 경우도 있다. 옷을 꿰매는 꿈은 헤어졌던 사람과 다시 만나거나 다른 사람의 도움을 받을 일이 생긴다. 또한 절개수술을 하게 되리라는 암시이기도 한다. 

옷의 소매가 떨어지는 꿈은 믿고 의지하는 정신적 지주와 같은 사람을 잃게 됨을 의미한다. 이것으로 방황할 수도 있다.

옷감이 낡았거나 찢어져 있는 꿈은 하던 사업이 난관에 봉착하고 뜻하지 않은 사고로 불행해진다.

 

 

옷을 잃어버리는 꿈

직장이나 소중한 사람을 잃어 외로움을 느끼게 되는 꿈이다. 옷을 도난당하는 꿈은 오랫동안 다녀떤 직장을 잃거나 정들었던 집을 떠나는 꿈으로 해석 할 수 있다. 또한 아끼던 사람과도 헤어지게 된다. 

벗어놓은 옷을 잃어버리는 꿈은 소중한 물건이나 그간 쌓은 지위를 한순간에 잃을 징조이며 부부나 애인 사이는 헤어지며 재산 모두를 탕진할 좋지 않은 꿈이다.

 

 

옷이 예쁘다고 칭찬 받는 꿈 

꿈에서의 옷은 자신의 지위나 신분을 상징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옷차림이 괜찮다고 다른 사람들에게 칭찬을 듣는 것은 이러한 일이 자신의 재능이나 적성에 맞아서 좋은 평가를 받게 된다는 뜻입니다.

 

 

남에게 옷을 벗어주는 꿈

아끼던 옷이었다면 공을 마지막에 가로채 이득을 얻게 되는 이가 있어 안타까워하거나 그렇지 않은 옷이었다면, 근심걱정을 털어내는 꿈이다. 옷을 공유하는 꿈은 좋지 않다. 애인이나 배우자와 관련해 스트레스를 받는 일이 생기게 됨을 의미한다.  

 

 

남이 입던 옷을 물려 입는 옷 

다른 사람의 일이나 작업 등을 대신 하는 대리자가 될 수 있음을 의미한다. 또한 남의 집에서 살 수 있다.

 

 

옷을 이것 저것 입어보는 꿈

주위의 도움이 끊어져 절박한 상태에 놓인다는 것이다. 도움 주는 이가 없으니 좋은 기회들이 옷을 벗어던지듯 던져집니다. 또는 직장을 여러 번 옮기게 되거나 집을 여러 번 이사한다.

 

 

누가 옷을 벗겨주는 꿈

인간관계를 다시 되집는 것이 좋다.  잘못된 언행으로 하여금 다른 사람의 감정을 상하게 하지는 않았는지 생각해 보아야 겠다.

 

 

다른 사람 옷에 음식이 튀는 꿈

주변 사람에게 피해를 줄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새 옷으로 갈아입는 꿈

자신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귀인을 만나 기쁜 일이 일어나니, 사업 또한 번창할 것이다. 옷을 사는 꿈은 직장이나 일거리를 얻으며, 자신을 도와주는 어떤 이를 만나게 되기도 한다. 비싼 옷을 입고 거울을 보는 꿈은 끈끈한 연을 맺어갈 사람을 만나거나 일에 협조할 사람을 만나게 된다.

 

 

친구네 집에 옷을 벗고 오는 꿈

오랜 시간 하던 일을 그만두게 된다. 

 

 

헌 옷을 입는 꿈

근심걱정이 생기며 다른 사람과 오해가 생길 수 있음을 의미한다. 또한 다른 사람이 헌 옷을 입고 나타났다면 그 사람에게 안타까워할 만한 일이 생긴다.

 

 

계절에 맞지 않는 옷을 입는 꿈

꿈에서의 옷은 자신의 지위나 신분을 상징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계절에 맞지 않는 옷을 입는 꿈은 기존에 하던 일이 아닌 다른 일을 맡게 되거나 새로운 자리로 옮기게 된다는 의미입니다. 사람에 따라서는 더 좋은 회사로의 이직이나 스카웃을 뜻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몸에 딱 달라붙는 옷을 입는 꿈

현재 만족하지 못하고 불편하다는 것을 나타낸다. 옷이 불편한 꿈도 좋지 않다. 옷이 작았다면 결정한 회사나 학교 등이 불만족스러움을 나타낸다. 하지만 옷이 컸다면  분수도 모르고 일을 진행하고 있음을 나타낸다. 계절이나 날씨에 맞지 않는 옷을 입은 꿈은 경제적으로 궁핍한 상황에 놓일 수 있음을 의미한다. 낭비벽을 없애고 절약하는 습관을 가져야 한다.

 

 

옷이 불에 활활 타는 꿈

운수대통하고 일이 술술 풀린다. 횡재나 재물, 돈과 관계가 있다. 대길 운이다. 불은 일의 흥망, 소원충족, 재물, 세력, 명예를 주로 상징하고 다른 사람에 대한 감정, 정열을 의미한다. 현실에서 불은 무서운 존재지만, 꿈에서 불은 뜨겁지도 연기때문에 괴롭지도 않다. 활활 타오를수록 좋은 존재다.

 

 

방에 예쁜 옷으로 가득찬 꿈

일이 순조롭고 가정이 편안하다. 

 

 

흰색 옷을 입은 꿈

광택에 따라 다르다. 그냥 흰 옷이었다면 무언가 기분 나쁜 일이 생기지만, 광택이 나는 멋진 옷이었다면 일이 순조롭게 풀리고 고민이 사라지는 좋은 꿈이다. 많은 무리의 사람들이 흰 옷을 입고 있는 꿈이었다면 자신을 따를 사람이 많거나 아니면 결백을 주장해야 할 일이 생긴다.

 

 

검은색 옷을 입는 꿈

아픈 사람이 꾸면 매우 좋지 않은 꿈이다. 그밖에 관복을 입었다면 출세 등으로 신분이 상승될 수 있으며 동업자가 나타나 자신에게 도움을 주기도 한다. 검은 천으로 몸을 가리고 있는 꿈은 범죄 등을 저지르거나 사망을 예고한다. 각별히 조심해야 한다.

 

 

황금색 옷을 입는 꿈

다른 사람의 주목을 받을 만큼 좋은 일이 생기게 됨을 의미한다.

 

 

붉은색 옷을 입는 꿈

자신보다는 배우자를 포함한 가족에게 좋은 일이 생길 것을 의미한다. 하지만 다른 사람이 붉은색 옷을 입었다면 그 사람과 의견대립이 있을 것을 의미한다. 빨간 옷을 입은 사람이 모여 있는 꿈은 주변 사람과 의견충돌이 있을 것이다.

 

 

분홍색 옷을 입는 꿈

병에 걸릴 위험이 있으나 다른 사람에게 사랑을 받을 수도 있는 양면의 의미를 가진 꿈이다.

 

 

노란색 옷을 입는 꿈

유산상속이나 관청과 관련해 어떤 일을 하게 됨을 의미한다. 또한 남의 주목을 받거나 사랑을 나누기도 하는 좋은 꿈이다.

 

 

잠옷을 입은 꿈

우울한 심리상태를 나타낸다. 건강에 문제가 있을 수도 있으니  상태를 점검해 보는 것이 좋다. 또한 만약 잠옷을 벗고 평상복으로 갈아 입는다면 걱정하던 일이 사라지는 계기가 생길 것이다.

잠옷을 새로 산 꿈은 직업이나 집 등이 새롭게 변함을 의미한다. 

 

 

털옷을 입은 꿈

양털옷을 입은 꿈은 재물과 양식거리가 들어온다 이직이나 승진이 된다.

 

 

회색 옷을 입은 사람과 만나는 꿈

그 사람이 이중인격의 성질을 가지고 있어 자신을 속이거나, 대하기 힘든 사람임을 나타낸다.

 

 

물 속에 들어갔지만 옷이 젖지 않은 꿈 

주장이 무시되고 다른 사람의 의견을 따르게 됨을 의미한다. 또는 너무 여론에만 집중하고 있지는 않은가 생각해보아야 한다.

 

 

제복을 입는 꿈

새로운 관직을 얻거나 승진을 하게 됨을 의미한다. 꿈 속에서 옷을 갈아입고 기분이 좋았다면 그 자리가 만족스러움을 의미하지만 그 반대이라면 불편함을 느끼고 있다고 할 수 있다. 또한 제복을 벗었다면 그 자리에서 물러남을 의미한다.

 

 

우의를 입는 꿈

매우 좋은 꿈이다. 일이 모두 순조롭게 진행될 것이다. 비, 즉 물은 일반적으로 물은 정신과 신체의 건강상태를 보여준다. 

노란 비옷을 입고 있는 꿈은 관공서와 관련된 직업을 가지게 된다.

 

 

상복을 입는 꿈

매우 좋은 꿈으로, 출세를 하거나 재물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하지만 다른 사람이 상복을 입고 꿈에 나왔다면 그 사람에게 어떤 이권이나 권리를 빼앗기게 된다. 현실과 다르게 죽음은 좋은 징조다. 변화와 행운을 나타낸다. 

 

 

넥타이를 선물받는 꿈
넥타이는 주로 남성이 쓰는 물건이다. 여성이라면 애인이 생길 수 있다. 남성이라면에는 직장 내에서 자리 이동이 있을 수 있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