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해몽

[꿈해몽] 달리기, 뛰는 꿈

좋은 꿈 꾸셨나요? 2020. 8. 2. 19:07
반응형

 

달리기를 하는 꿈

지지부진하던 사업이나 일이 잘 풀릴 조짐이 보이지만 불안한 마음이 듭니다. 

릴레이 경주에서 바통을 넘겨받는 꿈은 사업체나 단체, 영업장 등을 다른 사람에게 인수받아 운영을 잘 해나간다.

마라톤에서 꼴찌를 하는 꿈은 일이 잘 풀릴 꿈이다. 순리를 따라 계획한 대로 일이 해결될 징조가 보이다.

 

달리기 시합을 하는 꿈

달리기 대회나 경주는 목적, 추진 중인 일, 소원 등을 상징한다. 자신과 같이 뛰는 선수나 동료나 협조자, 경쟁자를 의미한다. 그러므로 달리는 행동이 즐겁고 결승점에 무리없이 다다른다면 모든 일이 순조롭게 풀려짐을 의미하는 것이며, 달리는데 장애가 많고 선수들의 방해가 있다면 모든 일이 비협조적으로 돌아갈 것을 의미한다.

 

달리기 시합에서 우승하는 꿈

실제몽으로 해석될 경우, 원하던 바를 달성함을 의미한다. 실제로 업무나 대회에서 일등을 해 상을 받을 수도 있다. 그렇지 않으면 생활이나 행위에서 깊은 만족감을 느낄 수도 있다. 특별한 일이 없는 단조로운 일상생활에서 이런 꿈을 꾸었다면 복권을 한 장 쯤 사보는 것은 어떨까? 

 

오래 뛰었지만 결승점이 보이지 않는 꿈

일의 목적과 방법, 계획, 방향에 문제가 있음을 암시하는 것이다. 또는 지금 애쓰고 노력하는 것에 비해 이익이나 결과가 나오지 힘들 것이라는 심리적 부담이 반영된 꿈일 수도 있다.

 

 

산이나 들을 달리는 꿈

일이나 목적하는 바를 향해 매우 열심히 일하고 있는 상태이며, 그 일이 잘 추진되고 있음을 나타낸다. 산이나 들은 일하고 있는 생활의 주 활동무대를 의미한다. 그러므로 산과 들의 상태에 따라 어려움의 유무나 정서적인 환경이 어떤지도 알 수 있을 것이다.

 

뜀뛰기를 하는 꿈

승진이나 발전이 없이 부서만 이동하게 되는 상태를 상징한다. 제자리 걸을미라면 과연 먼 길을 달리기 위한 준비운동인지, 먼 길을 달리지 못하고 그냥 제자리만 뛰고 있는 것인지 잘 생각해보아야 한다. 그것이 준비운동일 경우에는 문제가 되지 않지만 후자이라면에는 문제가 되니 자신에 대한 평가가 필요하다.

 

집이나 담 등 장애물을 뛰는 꿈

장애나 방해자를 제거하고 원하는 바를 성취한다. 집이나 담 등의 크기와 높이가 클 수록 정도가 더 큼을 의미하빈다. 아무런 수고가 없이 넘을 수록 성과가 좋고 성과를 이루는 태도가 최고조에 있음을 말해준다.

 

바다나 강을 뛰는 꿈

사회생활을 하다가 해외지사에 발령이 나 해외로 나갈 일이 있을 수도 있다. 또는 관심분야의 폭이 달라지거나 직장변동이 있을 수도 있다. 또한 어렵거나 불가능하게 생각했던 일을 이루거나 소송 등에서 승소할 수도 있다.

 

손을 잡고 같이 뛰는 꿈

상대방과 협력해 긴급히 진행시켜야할 일이 있음을 나타내는 꿈이다. 그 사람과 손을 잡고 있는 상태가 편안하고 안심이 되었다면 같이 해야할 일, 하는 일이 순조로울 것이다. 그러나 그 사람의 손이 차갑게 느껴지거나 불편하면 협조가 원활하지 못하고 마음의 고통을 겪게 될 수 있다.

 

어깨동무를 하고 함께 뛰는 꿈

어깨동무를 한 사람과는 매우 가깝게 지내는 상인데, 같이 하는 일에 있어 갈등이 생긴다.어깨동무를 하고 뛰는 것이 매우 불편하므로, 감정이 상하거나 모욕을 입는 일이 생길 수도 있다. 하지만 어깨 동무를 한 상태가 매우 편안하고 그 사람에게 안심을 했다면 신뢰, 친밀감을 말하고 있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