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해몽

[꿈해몽] 강 꿈, 시냇물 꿈

좋은 꿈 꾸셨나요? 2020. 4. 22. 10:45
반응형

 

강은 죽음, 인생의 고비, 다르게 살고 싶은 욕망 등을 의미한다. 

 

강물에 빠지는 꿈

죽었다면 모든 일이 순조롭게 마음먹은대로 진행된다고 할 수 있다. 어려움은 해소되고 기쁜 일이 생길 것이다. 하지만 강물에 휩쓸려서 죽지는 않고 살려달라고, 소리를 지르다 깨었다면 어떤 위험이나 새로운 분야에 뛰어들어 어려움을 겪게 될 전망이다.

 

얼어있는 호수나 강을 건너다 물에 빠지는 꿈

진행하는 일이 위험한 길을 걷고 있음을 나타낸다. 자신은 굳건하다고 믿고 있는 일이, 사실은 언제 사고가 날 지 모르는 위태로운 상황임을 암시하는 것이라고 다시 말할 수 있다. 이런 때에는 냉정하게 일의 진행과 주변상황을 점검할 필요가 있고 주위사람의 충고를 귀여겨 들을 필요가 있겠다.

 

얼어있는 호수나 강을 건너다 물에 빠지는 꿈

한강 건너는 꿈 

진행하는 일이 위험한 길을 걷고 있음을 나타낸다. 자신은 굳건하다고 믿고 있는 일이, 사실은 언제 사고가 날지 모르는 위태로운 상황임을 암시하는 것이라고 다시 말할 수 있다. 이런 때에는 냉정하게 일의 진행과 주변상황을 점검할 필요가 있고 주위사람의 충고를 귀여겨 들을 필요가 있겠다.

 

강물 위를 자유롭게 걷는 꿈 

강물에서 노는 꿈 

자신이 속한 단체, 기관에서 좋은 일이 생기며 특히 외국과 연결된 곳으로부터 좋은 소식이 들린다. 

 

 

강을 쳐다보는 꿈 

강이 맑은 꿈

강물이 흐르는 꿈 

일에 큰 만족을 느끼며 안정감속에서 일하게 된다. 강물이 보기 좋게 흘렀다면 미혼인 경우 혼담이 잘 성사된다. 

 

강이 언 꿈

얼어붙은 강을 보는 꿈 

하던 사업이 잘 안되거나, 금전이 원할하지 않다. 

 

강이 거꾸로 흐르는 꿈 

어려운 상황을 극복하려고 애쓰고 있는 상황을 나타낸다. 그렇지 않으면 투병중이거나 현재의 일에 만족하지 못하고 있음을 나타내기도 한다. 

강물이 거꾸로 흐르는 꿈은 자신이 주장하거나, 추진하던 일이 주변 반발로 어려워짐을 나타난다. 

 

강물이 출렁이는 꿈

강물이 무서운 소리를 내는 꿈 

힘든 인생의 고비를 암시한다. 예를 들면 재판이나 소송에 연루되는 등의 시끄럽고 골치아픈 일이 일어날 수 있다. 가까운 사람과 다투어 큰 소리가 오가며 의를 상할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한다. 강은 죽음, 인생의 고비, 다르게 살고 싶은 욕망 등을 의미한다. 마음을 침착하게 갖고 말조심을 합시다.

 

강물이 바다처럼 파도가 치는 꿈 

술을 마실 일이 생긴다. 또 장수할 운명이다. 

 

강물이 말라 바닥을 드러낸 꿈

강바닥 꿈

강물이 마른 꿈 

재정상태가 극도로 악화되거나 정신적인 고갈상태를 암시하는 꿈이다. 어려운 시간을 지혜롭게 잘 견뎌야겠다. 강은 죽음, 인생의 고비, 다르게 살고 싶은 욕망 등을 의미한다. 물은 건강상태, 정신상태, 재산상황을 상징한다. 

 

강물 근처에서 꽃을 꺾는 꿈 

학계에 남길 학술서적이나 소설과 같은 작문으로 유명해지게 된다. 

 

배를 타고 강을 건너는 꿈

강가에서 고기를 잡는 꿈 

관직을 얻게 되거나 일생의 큰 스승을 만나게 된다. 강가에서 고기를 잡는 꿈도 마찬가지다. 좋은 상사, 멘토를 만날 것이다.  

 

강에서 낚시하는 꿈 

결혼적령기의 사람은 혼인을 하게 되고, 직장인은 능력을 인정받아 승승장구하게 될 것을 암시하는 길몽이다.

 

 

시냇물이 위로 거슬러 올라가는 꿈 

윗사람에게 반발할 일이나 건의 또는 진정할 일이 생기거나 기존 학문에 반하는 새로운 학설을 내놓을 수도 있다. 시냇물은 자신의 생각의 흐름이나 일의 진행, 정신적인 상태를 의미한다. 

 

술에 취해 시냇물에 빠지는 꿈 

알고지내던 사람과 다투거나 직장에서 나쁜 일이 발생할 징조이다.

 

시냇물이 바짝 마른 꿈 

가까운 사이일지라도 친구를 조심해야 한다. 

 

시냇물에서 비녀를 주운 꿈 

비녀는 아들이 태어날 태몽으로 쌍동이 아들을 낳아 집안이 북적거리게 된다. 그러나 꿈에 보인 비녀가 구부러지거나 녹슬었다면 쌍동이 중의 한 명에게 좋지 않은 일이 일어날 암시도 있다.

 

시냇물이 반짝이는 꿈

시냇물에 물고기가 놀고 있는 꿈

지금 있는 위치에서 지위가 높아지거나 널리 이름을 떨치게 되며 많은 재물과 이권을 획득하게 된다. 태몽의 경우 그러한 자녀를 낳는다. 

 

 

 

연못 꿈, 연꽃 꿈

연못에 물이 가득 고여 있는 꿈 하는 일이 순조롭게 진행된다. 물은 건강상태, 정신상태, 재산상황을 상징한다. 고인 물은 재물이나 돈을 의미하고 흐르는 물은 사상이나 언론, 세력을 의미한다. 연못에 물고기가..

dreamtistory.tistory.com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