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해몽

[해몽] 지옥 가는 꿈, 지옥 꿈해몽

좋은 꿈 꾸셨나요? 2024. 2. 12. 20:53
반응형

 

 

지옥 꿈 전반적인 해몽

여러분들은 혹시 천국과 지옥이 있다고 믿으시나요? “있다? 없다?“ 확실히 단언할 수 없지만, 대부분의 종교에서는 천국이나 지옥, 혹은 이와 유사한 사후 세계에 대해 언급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꿈에 지옥이 나오는 꿈은 어떤 의미를 갖고 있을까요? 현실에서 큰 죄를 지으면 지옥에 가서 벌을 받거나 고생을 한다고 하는 것처럼 꿈에서의 지옥은 감당하기 어려운 문제나 힘든 일을 뜻하고 있습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죽음이나 죽음과 비슷한 고통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자신이 지옥에 떨어지는 꿈은 

아주 어렵고 힘든 상황에 처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는 뜻입니다. 또는 중병에 걸리거나 건강이 악화된다는 의미로도 해석을 합니다. 기존에 몸이 좋지 않았던 분들이 이러한 꿈을 꾸었다면 건강에 더 신경 써야 한다는 의미로 볼 수 있습니다.

 

반면에 지옥에 갔다고 탈출하거나 살아서 돌아오는 꿈은

이러한 역경과 장애를 극복하고 다시 새로운 삶을 살아가게 된다는 의미입니다. 그리고 지옥에서 천사나 부처님, 아는 사람을 만나는 것은 자신을 도와줄 사람을 만나서 이러한 어려움에서 벗어날 수 있다는 뜻이 됩니다.

 

 

 

 

저승사자 꿈 해몽

사람이 살면서 여러 다양한 꿈을 꾸지만, 언제나 기분 좋은 꿈만을 꿀 수는 없습니다. 때로는 악몽에 시달리거나 무서운 꿈을 꾸게 되어 잠을 설치는 경우도 있기 마련입니다. 간혹 꿈해몽을 하다 보면 '저승사자'가 나오는 꿈을 문의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올초에 인기를 끌었던 어떤 드라마에서 멋진 모습의 저승사자가 나오기는 했지만, 꿈 속에서의 저승사자는 대부분 검고 시커먼 형체로 등장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저승사자가 자신의 앞에 나타나거나 집으로 찾아오는 꿈은

어떤 우환이나 걱정거리가 생길 것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집에 건강이 안 좋으신 분이 있다거나 연세가 드신 어르신들이 계시다면 더욱 주의해야 할 꿈입니다.

간혹 꿈에서 저승사자를 만나서 도망을 치거나 저승사자와 싸워서 쫓아내는 경우도 있는데, 

이런 경우는 자신에게 찾아온 우환이나 문제를 물리칠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혹시라도 여러분에게도 꿈에 저승사자가 찾아온다면 당황하지 말고 잘(?) 돌려보내시면 될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