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해몽

[꿈해몽] 복과 재앙 상징하는 '음식' 꿈

드림캐쳐 꿈해몽 2025. 3. 1. 23:03
반응형

 

음식을 먹는 꿈
입은 예로부터 화와 복의 관문이라고 했다. 꿈에 나타나는 입은 재앙, 복, 출입문, 가문, 방송, 널리 알리는 일 등을 상징한다. 혹은 제2의 성감대를 상징하는 경우도 있다. 음식을 먹는 꿈은 어떤 일을 책임지고 수행해야 할 일이 생길 꿈이다. 스스로 음식을 먹었다면 자신이 한 일에 책임을 져야 하며, 어떤 사람이 음식을 주어 먹었다면 그 사람이 시키는 일을 책임지고 처리해야 할 부담스러운 꿈이다. 음식을 신나게 푹푹 떠 먹었다면 자신이 자신감에 넘쳐 있어 적극적인 자세로 일을 추진하게 된다.



억지로 음식을 먹는 꿈
말조심을 하라는 의미라고 보면 된다. 자신이 한 말로 인해 구설수에 휘말리게 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하며 그 말로 인해 책임을 져야 할 일이 생기거나 위치가 불안해지게 될 수도 있을 것이다. 말은 한 번 내뱉으면 절대 도로 담을 수 없는 것이므로 말조심은 항상 해야 할 것이다.

 

 

음식이 짠 꿈 
그동안 자신이 해온 일이 어리석었다고 자책하거나 후회하게 되리라는 것을 예시한다. 또는 신체적으로 좋지 않다는 상징으로서 신장과 방광과 같은 배뇨기관이 쇠약해졌음을 나타내기도 한다. 한편 또 다른 의미로는 남 모르는 사랑을 하고 있는 사람의 경우 그동안 감추어둔 비밀스런 사랑이 표현된 것이라고 해석할 수도 있다.

 

 

그릇에 음식이 많은 꿈 
식기는 말 그대로 먹기 위한 도구이며 먹는다는 것은 생활하는 것, 그 자체를 나타낸다. 그래서 식기는 생활에 가정형편이나 재정적인 사정을 상징한다고 본다. 또한 '먹는다'는 것은 꿈의 상징성으로 보아 성관계를 나타내는 것이기 때문에 오목하게 파진 식기나 숟가락은 남성에게 아내나 애인을 상징한다고 풀이한다. 냄비와 솥은 집의 재산, 생활비, 가족을 나타낸다. 따라서 조리한 음식이 냄비나 솥에 넘치고 있으면 재물운이 풍부해질 것을 암시하는 길몽이다. 음식이 가득 담겨 있고 더군다나 김이 모락모락나며 맛있어 보이는 꿈은 경제적으로 넉넉해질 징조이다. 즉 재물이 쌓일 암시이다.



그릇에 음식이 없는 꿈 
가정 형편이 곤궁해지고 생활이 힘들어질 징조이다.

 

 

냉장고에서 음식을 꺼내는 꿈
냉장고는 음식을 상하지 않게 보관하는 것으로 일종의 재물을 쌓아두는 금고 따위와 비슷하다고 볼 수 있다. 안에 보관하던 물건이나 음식을 꺼내는 것은 어떤 기관에서 일거리를 찾아와 맡게 되거나 재물을 꺼내서 검사를 받게 되는 것을 의미할 수 있다. 또는 공공기관 등에 찾아가 일을 보아야 하는 일이 생길 수도 있으며, 맡겨야 할 일이 생길 수도 있는 것을 암시하는 꿈이기도 하다.

 

 

젓가락이 한 쪽 밖에 없어 음식을 집을 수 없는 꿈
배우자와 별거하거나 이혼할 위기에 부딪힌다. 혹은 가정 형편이 궁색해질 징조이다.

 

 

도시락 먹는 꿈 
요즘에는 배달 음식으로 혼밥을 하거나 도시락으로 식사를 해결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만큼 배달 음식이나 도시락이 잘 나오기도 하고, 편하기 때문일 것입니다. 그렇다면 꿈에 나오는 도시락은 어떤 의미가 있을까요?
일반적으로 꿈해몽에서는 쌀이나 밥 등 먹을거리나 음식을 돈이나 재물, 꿈, 목표와 연관된 매개체로 보고 있습니다. 그래서 꿈에 나오는 도시락은 자신이 하고 있는 일이나 사업, 준비하고 있는 시험 등과 연관지어 해석을 하게 됩니다.

먼저 꿈에서 자신이 도시락을 싸는 꿈은 새로운 일이나 계획, 연애를 시작하게 된다는 의미로 보고 있습니다. 또한 다른 사람들과 함께 도시락을 먹는 꿈은 여러 사람과 함께 일을 추진해 나간다는 의미로 해석을 합니다.
그리고 도시락을 먹는 장소에 따라서 그 의미가 달라질 수 있는데, 잔디밭이나 경치 좋은 곳에서 도시락을 먹는 꿈은 그만큼 풍요롭고 여유롭게 일을 추진해 나간다는 뜻입니다. 반면에 작은 방이나 불편한 곳에서 급하게 도시락을 먹는 것은 그만큼 급박하고 어려운 상황에 놓일 수 있다는 의미가 됩니다.
또한 도시락의 맛이나 상태에 따라서도 그 해석이 조금 달라질 수 있습니다. 도시락의 밥이나 반찬이 풍족하고 맛있어 보였다면 그만큼 자신이 하고 잇는 일의 전망이 밝다는 뜻입니다. 반면에 맛이 없거나 반찬이 부족했다면 노력에 비해서 성과가 미약할 수 있다는 의미로 볼 수 있습니다.

 

 

무엇인가를 삶거나 끓이는 꿈 
무엇인가를 삶거나 끓이는 꿈은 현재 자신이 책임을 맡고 있거나 중요한 일원으로 참여하고 있는 일이 어떤 기관의 심사를 받거나 검증을 받는 과정을 겪게 될 것을 상징한다. 요리를 하는 꿈과도 연결이 되는데 삶거나 끓이는 과정은 어떤 일을 진행하는 과정이나 작품을 만드는 과정을 암시하기도 한다. 꿈에서 그 과정이 순조로웠다면 실제 상황 역시 순조롭게 풀릴 것이다.

 

 

파리가 음식에 달라붙는 꿈
작은 벌레나 몹시 싫어하는 벌레가 꿈에 보이는 것은 뭔가 초조해 하고 있는 문제가 있거나 신경에 거슬리는 불쾌한 문제가 있음을 나타낸다. 혹은 사소한 질환 발생, 자위 행위나 몽정 및 그에 다른 죄악감과 허탈감을 암시한다. 모기나 파리 등 해충은 방해물, 방해하는 사람, 걱정, 근심, 병의 상징이다. 파리떼가 몸에 달라붙거나 음식에 달라붙는 꿈은 당신을 모함하고 비방해 손해를 끼치는 사람이 생길 것을 의미한다. 또는 병이 생기거나 재물이나 이권을 노리는 인물들이 모여든다.

 

 

음식점에 있는 화장실에서 소변을 보는 꿈
대변, 소변은 사람이나 동물이 음식을 먹은 후, 영양 섭취 후에 빼내는 지꺼기들이다. 냄새나고 더러운 생각이 먼저 들겠지만 꿈 속에서 이것들이 상징하는 것들은 그리 나쁜 것만은 아니다. 감정상의 불쾌감을 상징하기도 하지만 대체적으로 정신적, 물질적인 재물, 소원 충족, 감정, 태도 등을 상징하는 것이 꿈 속의 소변이다. 음식점에 있는 화장실에서 소변을 보는 꿈은 여관이나 하숙집에서 다른 여자와 자게 될 수 있음을 경고하거나 기타 영업소에서 일을 하게 됨을 의미한다.

 


대통령에게 음식을 대접하는 꿈
대통령은 실제의 대통령이나 지도자, 실권자, 명예, 권리, 아버지, 남편, 정부기관 등 존경의 대상을 상징한다. 또한 장관이나 국회의원은 실제 인물, 절대권위자. 책임자. 자아. 목사, 심판관, 대변인 등을 상징한다. 꿈 속에서 대통령에게 음식을 대접했다면 이는 누군가 권위있는 사람에게 어떤 도움을 청할 일이 생길 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이며 그 도움으로 조만간 앓고 있던 문제가 해결될 것이다.

 

 


왕에게 술이나 음식 등을 대접하는 꿈 
왕 또는 황제는 고위관료, 총수, 이론가, 교수 등 존경의 대상의 동일시이거나 사업체, 신앙 집단, 부귀 영화 등과 관계가 있다. 또한 왕자와 공주, 왕족은 통치자의 후계자, 형제간의 우애 등을 의미한다. 왕에게 술이나 음식 등을 대접하는 꿈은 당신의 소원이 윗사람의 도움으로 이루어지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이다. 승진, 취업, 새로운 사업 등일 수도 있고 나의 아이디어가 윗사람의 인정을 받아 명예를 얻게 될 수도 있다. 대통령이나 왕은 권력과 기회의 상징으로 볼 수 있다. 그들에게 무언가를 대접했음은 그에 상응하는 어떤 것을 받게 될 것이라는 암시로 볼 수 있다. 상황이 당신에게 유리하게 진행되고 있으니 적극적으로 기회를 활용하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다.


신적이고 영적인 존재로부터 음식을 얻어 먹는 꿈 
꿈 속에 등장하는 신령은 신적인 존재, 산신령, 용왕, 신선 등을 의미하며 위인, 백발노인, 권력자, 지도자, 스승, 학자, 은인 등을 상징하기도 한다. 경우에 따라서는 또하나의 자아를 상징하기도 한다. 신적이고 영적인 존재로부터 밥이나 국 등의 기본 음식을 얻어 먹는 꿈을 꾸면 앞으로 하는 일에 근심이 따르고 거래에 장애가 생기는 등 좋지 않다. 그러나 잘 차려진 잔치상을 받는다면 반대로 사업은 의외로 잘 풀리고 원하는 결과를 얻는다.



신적이고 영적인 존재가 음식을 달라고 하는 꿈 
명예를 얻게 되어 가문에 영광을 떨치게 되거나 큰 재물이 들어와 집안이 융성하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이다. 신적이고 영적인 존재가 지상의 음식을 달라고 하는 것은 그런 초물질적인 존재와의 교류가 가능하고 그 존재의 힘과 도움을 자신이 받고 있는 것으로 볼 수 있다. 그만큼 건강상태, 정신력이 고양된 상태라고 해석할 수 있을 것이다. 그래서 일상에서는 상상하지 못할 행운이 올 것이라고 옛 사람은 풀이했이다. 그러나 그 신이 조상신이고 조상신을 잘섬기라는 경고로 보는 시각도 있다.



사당에서 조상에게 절을 하거나 음식을 차려놓고 제사를 지내는 꿈
꿈에서의 조상이란 실제의 인물이 아니고 집안 식구, 직장인, 아는 사람의 동일시이며 권위주의자, 업적, 예언, 일거리 등의 상징이라고 볼 수도 있다. 사당에서 조상에게 절을 하거나 음식을 차려놓고 제사를 지내는 꿈은 운수 대통해 하는 일마다 크게 성공하고 부귀영화를 누리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이다. 하루 아침에 이루어지는 것은 아니므로 이를 위해 지금부터 적극적인 자세로 부단한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

 


조상에게 음식을 대접하는 꿈
현재 원하고 있는 것, 혹은 꼭 필요한 것들을 순조롭게 얻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으로 가정에서나 직장에서 그동안 문젯거리가 있었다면 곧 잘 풀릴 것이고 모든 일이 안정을 되찾게 될 징조이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