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가방은 가정, 직장, 동업자, 도우미, 일거리, 사업, 자금 출처 등을 상장한다. 
가방을 도둑맞거나 분실하였다면 가방이 상징하는 것들을 잃게 될 수 있음을 의미한다. 직장을 그만두게 되거나 사업이 흔들리고, 집을 잃게 될 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이다. 
가방을 얻는 꿈은 다르다. 가방은 고달픈 걱정거리나 가정이나 사업에 직장, 혹은 자금의 출처, 협조가 들 것을 상징한다. 그것을 얻을 꿈이다.

가방이 가득 차있는 꿈

주머니가 가득 차있는 꿈 

사업을 계획하거나 추진하고 있는 일이 자리를 잡게 되어 가는 것을 암시하는 꿈이다. 만약 가방에 돈이 채워져있었다면, 사업자금이나 집을 살 자금 등 필요로 했던 돈이 생기게 된다고 할 수 있다. 또한 그 안에 값비싼 물건이 가득차있는 꿈도 많은 재물을 모을 수 있는 꿈이다.

 

꽉 찬 가방을 받는 꿈 

그 안을 채우고 있는 물건에 따라 해석이 달라진다. 실망할만한 물건이라면 일이 성과가 없을 것을 의미하지만, 보물 등 귀중한 것이 들어있었다면 이득을 얻을 만한 일이 생기거나 사업도 성공할 것을 의미한다. 만약 그 안에 들어있는 것이 동물이나 아이 등 다른 상징적인 것들이 있었다면 그것과 관련해 다른 꿈풀이를 해보는 것도 좋다.

 

가방이 비어 있는 꿈

노력을 가했던 일이 결국 실속없게 됨을 의미하는 것이다. 또는 일에 있어서나 사는 데 있어서 중심을 잃지 않고 잘 살고 있다는 것을 확주는 꿈이다. 이 꿈을 꾸고 나면 정신적으로 안정이 된다.

 

가방 안에 문서가 가득한 꿈

진행하는 일이 순조롭게 잘 추진되고 있음을 뜻한다. 

 

가방 속에 들어있던 문서를 분실한 꿈

주위에 있는 다른 사람이  고민거리를 해결해 줌을 의미하는 이다. 가방 속에 있던 물건들은 나 고민거리로 보고 그것들이 사라지는 것은 고민거리가 사라지는 것으로 볼 수 있는 것이며 혹은 고민을 해소할 만한 아이디어,방법이 생기기도 하는 꿈이다.

 

가방이 열려 있는 꿈

도난이 염려되는 해석이라고 생각하겠지만, 현실에서의 의미는 다르다. 입구가 열린 가방은 기관이나 장소로 상징되고, 그것의 문이 활짝 열려있어 당신을 반기는 것을 해석할 수 있다. 공채에 합격을 하거나 주식 등을 통해 큰 이익을 얻을 수 있겠습니다. 또한 자신에게 어떤 사건 등이 생길 것을 의미하며, 만약 그것이 우체부의 가방이었다면 새로운 소식을 듣거나 편지를 받을 수 있을 것이다.

 

가방 안을 들여다보는 꿈

구설수에 올라 정신적인 고통을 받게 될 일이 생길 것이다.

 

가방 안에 물건을 넣는 꿈

만나길 소망한 이성과 만나게 된다. 

가방에 옷을 챙기는 꿈은 사업이나 생활에서 정리할 일이 생기게 될 것을 암시한다.

 

가방에서 물건을 찾지 못하는 꿈

주머니에서 물건을 찾지 못하는 꿈

가방이나 주머니는 금고, 창고, 그릇, 연고지, 마음 씀씀이 등을 상징한다. 꿈 속에서나 현실에서나 호주머니의 물건을 찾지 못하였다면 굉장히 허둥될 것이다. 가정일이나 사업일 등 정신없이 허둥거리게 되는 일이 생길 수도 있다. 

 

가방 안에 검은색 옷을 넣는 꿈 

검은계열의 옷은 비밀, 계획, 결단, 승부, 불합리, 자립, 독립을 뜻한다.

사업이나 문서 금전에 좋지 않은 거래가 있을 징조이니 이를 조심하면 무방하다. 

 

가방에서 무기가 나오는 꿈

주머니에서 무기가 나오는 꿈 
어떤 일을 해결 할 때에 부모님이나 형제, 자매의 도움이 필요할 것을 의미한다. 

 

'공감' 버튼을 눌러주세요.

 

책가방을 메는 꿈

학생의 무거운 책가방은 시련과 고난을 상징한다. 그러므로 그 무거운 책가방을 들고 들어왔다면 그 무게만큼 고난과 시련이 닥칠 것을 의미한다고 볼 수 있다. 또한 그 책가방을 방에나 다른 곳에 두고 왔다면, 고민거리가 사라진다고 볼 수 있으며, 책가방을 불태워버렸다면 고민거리가 완전히 사라져서 기분이 홀가분해질 것이다.

 

가방을 수선하는 꿈

사업이 번창할 꿈이다. 모든 일이 순탄히 진행되며 새로운 일을 계획하게 될 것을 의미하는 꿈이다.

바늘로 가방을 꿰는 꿈은 길몽이다. 장사를 하는 사람이라면 장사가 잘 될 것이다.

 

가방을 보았는데 잘 기억이 나지 않는 꿈

이 꿈을 꾼 사람은 자기에게 주어진 일에 매우 힘들어 하고 있는 상태일 것이다. 이 꿈은 해야할 일에 어떤 변화가 일어날 것을 암시해주는 꿈으로 하고 있는 일을 꼼꼼히 점검해 볼 필요가 있다.

 

가방을 잃어버리는 꿈

일반적인 무거운 가방을 잃어버리면 고민이나 부담이 해소되는 경우입니다만. 명품가방을 잃어버리면 돈이될만한 기회를 잃어버리는 것과 같습니다.

가방은 자신의 직업이나 사업, 일상에서의 부여된 일 등이며 동시에 아직은 구체화되진 않았지만 구상 단계에 있거나 품고 있는 생각이나 계획과도 같습니다.

명품가방이면.. 금전적이든 정신적이든 이익이 될만한 기회, 일이 들어옵니다.

비교적 그 일이나 부여받은 일, 받을 일, 구상이나 계획 단계에 있는 일이 품위가 있거나 고급스럽게 느껴지거나 기대 이상의 대상과도 같습니다.

 

 

다음 Tip에서 찾은 꿈해몽 

Q. 어제 꿈에 가방이 없어졌다며 엄청마음조이며 찾아다녔는데 나중에보니 탁자아래같은데에 그냥 잘있더라구요~
안에 없어진건 없나찾아봤지만 다그대로있었어요~
직장인인데 요즘 직장스트레스가 많아서 그런지 자꾸 잃어버리는꿈을 꾸네여~

A. 가방이나 옷은 비슷한 의미입니다.
가방은 직장에서 주어진 업무이며 옷은 직장의 지위를 의미합니다.
가방이나 옷을 잃으면 지위나 업무를 잃게 되지만 다시 찾으면 잃었던 지위나 업무를 되찾게 됩니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