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해몽

[꿈해몽] 말이 나오는 꿈, 말 타는 꿈, 말 꿈해몽

좋은 꿈 꾸셨나요? 2020. 8. 6. 11:03
반응형

 

말은 행동력, 추진력, 재물, 작품, 일꾼, 후원자, 협조자, 단체, 조직, 권력의 상징이다. 

때로는 조절할 수 없는 열정을 뜻하기도 한다. 말이 나오는 꿈은 대체로 이런 것들과 관계된다. 

 

말 타는 꿈

말을 타고 신나게 달렸는가? 순조롭게 풀리며 목표하는 바에 무난히 도달하게 될 것을 암시한다. 당신 인생의 모습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그러나 가는 길이 돌밭이거나 산등성이라면 그같은 힘든 인생의 여정을 가야한다. 만약 아픈 사람이 말을 탔다면, 평소 지병이 있던 사람은 병이 씻은듯 낫고 죄수는 사면조치를 받을 길몽이다.

위태위태하게 말을 타는 꿈이었다면 야망은 크지만 현실적으로 뒷받침이 되지 못해서 불안한 모습을 의미한다. 또는 자신의 열정과 욕망이 조절되지 못하고 있음을 경고하는 꿈일 수도 있다.

만약 결혼하지 않은 여성이라면, 꿈풀이가 조금 달라진다. 결혼하지 않은 여자가 말을 타고 가는 꿈은 전형적인 결혼의 상징인데 타고 있는 말의 모습과 자신의 기분에 따라 결혼의 성격과 배우자가 달라진다. 본인이 아니라 다른 사람이라면 그 사람이 곧 결혼한다. 그렇지 않고 취직을 원하고 있다면 좋은 일자리를 얻게 될 것이다. 남녀가 함께 말을 탔다면 결혼을 앞두었다면 사랑하는 사람과 백년가약을 맺게 되고 평안한 생활로 행목한 가정을 이룬다. 

다른 사람의 말을 탔다면 주변사람이 하고 있는 일에 큰 도움을 주거나 귀인이 나타나 큰 성공을 거둔다. 

 

달리던 말이 쓰러지는 꿈 

일이 잘 되어 가는 것처럼 보이지만 우연찮은 위기를 만나 좌절할 가능성이 있음을 뜻한다. 지금 순조롭게 풀려나가는 일의 앞길에 위험요소가 있으니 더욱 조심하고 미리 살피는 것이 피해를 줄이는 길이다. 지위나 명예를 잃을 뿐더러 벌여놓은 모든 일, 특히 사업등이 차질이 생긴다.

 

달리던 말에서 떨어지는 꿈 

목표를 위해 매진하던 중 생각지 않은 역경을 만나 실패한다. 이런 때에는 사업을 확장하거나 일을 빠른 속도로 추진하기보다는 돌다리도 두드려보고 건너라는 속담을 생각하며 점검하고 대비하는 것이 좋다.

진행하던 사업이 어려움을 겪거나 믿었던 사람에게 배신을 당한다.

 

제복을 입고 승마를 하는 꿈 

세상 사람들이 다 알아줄 명예를 얻게 되고 신분 또한 상승한다.

 

 

경마장에서 말을 구경하는 꿈

경마하는 꿈 

동업자를 만나거나 복권 당첨이나 퀴즈 우승 등 의 기회를 놓치지 않고 성공할 것을 암시한다. 하려는 일을 열심히 추진하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다. 경마하는 꿈은 곧 부동산이나 증권에 투자하게 될 것이다.

 

 

게임, 오락, 도박 꿈해몽

오락이나 게임을 하는 꿈은 심리 상태가 불안하거나 정신적으로 방황하고 있음을 암시합니다. 다만 오락이나 게임을 해 성취감을 느끼고 우승을 했다면 해몽이 조금 달라집니다. 화투, 트럼프,

dreamtistory.tistory.com

잘생긴 말을 가지는 꿈
사회 단체, 협조자, 일꾼, 일의 방도, 권세, 작품, 재물 등을 상징한다. 태몽이라면 장차 마음의 씀씀이가 넓고 부자가 될 자녀를 가질 것이다. 

 

말을 끌고 가는 꿈 

부동산이나 현금이 풍부해질 조짐이다. 자금문제는 걱정 없어진다. 사업체나 하고 있는 일도 자신이 원하는 방향으로 진행된다.

 

조상이 말을 끌고 집에 오는 꿈 

집에 새식구가 생길 것을 암시한다. 또는 뜻하지 않은 이득이나 돈이 생긴다.

 

말의 등에 짐을 싣는 꿈 

뜻하지 않게 새로운 환경으로 들어서게 되거나 새로운 일거리를 많이 맡게 됨을 의미한다. 그 일들은 쉽지 않아서 좀 힘이 들 것이다. 

만약 말이 늙어 쇠약해보였다면, 몸과 마음이 지치고 힘든 상태이니 무리하게 일을 끌고 나가거나 사업을 확장하지 말고 안정을 취할 것을 경고하는 꿈이다. 자신에 관한 것이 아니라면 집안식구나 가까운 이들중에 그런 사람이 있는 지 살펴보고 도움을 주는 것이 좋겠다. 누구나 상황과 조건에 맞는 현실적인 일을 하지 않고 무리한 욕심을 부린다면 큰 낭패를 볼 수 있음을 알려주는 꿈이다. 

 

말의 안장을 얹는 꿈   
평소 계획했던 일들이 순조롭게 진행된다. 그러나 다른 의미로는 병을 얻어 고생을 할 수도 있으니 건강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말에게 먹이를 주는 꿈 

사업이나 일을 잘 관리해 이익을 볼 것을 의미한다. 큰 재산이나 생각하지 않은 수확을 얻게 된다. 

 

말을 씻겨주는 꿈

말 털을 정리하는 꿈 

어려운 일들이 풀리고 이익도 늘어날 것을 암시한다. 정리되지 않았던 마음은 안정을 찾고 건강을 잃었던 사람은 회복해 다시 일할 수 있게 될 것이다.

 

말똥을 치우는 꿈
마구간을 청소하는 꿈  
돈이 나갈 것을 암시한다. 하려는 일이 잘 되지 않고 근심 걱정한다. 

 

 

잔디밭에 말이 묶어져 있는 꿈

그 말의 소유자일 경우, 교육자로 사회에 공헌할 자녀를 가지게 될 것이다. 의식주가 풍부함은 물론 육영사업에도 관계할 것이다. (나도 내 말 같고 싶네요. 아무말 말고.)

 

말이 달아나는 꿈
말이 도망가는 꿈
꿈은 사업이나 그밖에 하려는 일이 마음대로 풀리지 않고, 그 동안 쌓아온 재물과 부동산 등이 빠져 나갈 것을 의미한다. 위기에 손실을 줄이기 위한 준비를 하는 것도 좋겠다. 집안에 우환이 생기고 다른 사람과도 다툼도 발생하니 조심해야 한다. 
만약 군마였다면 뭔가 시끄러운 일이 생길 것을 암시한다. 하는 일에 말썽이 생겨 상당히 어려움을 겪을 수 있다. 마음이 불안하고 혼돈에 빠질 우려가 있으니 마음의 준비를 하고 대담하게 일을 처리하면 생각보다 일은 빨리 정리될 수 있다. 

말이 춤을 추는 꿈 
자신이 조절할 수 없는 재난이나 사고가 생길 것을 암시한다. 매우 불안한 심정이 될 것을 의미하는 것이다. 불조심이나 가스사고 등 당황할 만한 일이 일어나지 않도록 점검하는 것이 필요하다.

말이 발기한 꿈 
아랫사람의 반발이나 배신을 조심해야 한다는 의미이다. 동물의 성기에 대한 꿈은 대체로 아래사람의 반발을 의미한다. 

말이 우는 꿈 
소리내어 우는 꿈은 위험을 알리는 예시이다. 맡은 일이나 하고자 하는 일에 숨어 있는 위험요소는 없는지 면밀히 검토해야 한다. 뿐만 아니라 동료직원이나 경쟁자, 동업자 등의 방해나 적의를 살펴야 하겠다.
말이 반가운 소리를 내는 꿈은 해몽이 다르다. 멀리 떨어져있어 그리워했던 사람이 찾아온다 평소 바라던 일이나 좋은 소식이 들려올 길몽이다.

 

말이 무는 꿈
말에게 물리는 꿈  
중요한 제의가 들어올 것을 암시한다. 요직을 차지하거나 중요한 세력을 잡아 출세의 길이 열릴만한 기회가 온다. 제의는 적극적이고 긍정적으로 검토하는 것이 좋겠다. 승진하고 명예가 높아진다. 주변에 자신을 지지해줄 사람들이 모이고 출세가도를 달리게 된다.

말이 새끼를 낳는 꿈  
집안이 번영하고 돈이 풍성해질 길몽이다. 

말 등에 생쥐가 있는 꿈  
말등에 생쥐가 붙어있는 꿈은 가정에 좋지 않은 일이 생길 것을 뜻한다. 귀찮고 성가신 일이 생길 수 있으니 마음의 준비를 하는 것이 좋겠다. 

 

말이 진흙탕에 빠지는 꿈  

진행하던 일에 차질이 생겨 어려움을 겪게 된다. 

말의 목이 부러지는 꿈  
모시더 상사가 갑자기 해고당하는 일이 생긴다. 또는 존경하는 사람이 추락한다. 

강에서 말이 헤엄치는 꿈  
사업이 순탄하게 진행되고 승승장구해 큰 기업체로 성장한다. 

말이 날뛰는 꿈  
연인에게 헤어날 수 없을 정도로 빠지거나 진행하는 사업에 소홀한다. 

말이 쓰러져 있는 꿈  
장차 큰 시련이나 해결하기 어려운 문제가 닥쳐올 것을 암시한다. 

죽은 말을 보는 꿈  
시련이 닥쳐올 것을 암시하는 꿈이다. 

천둥과 벼락으로 말이 놀라는 꿈  
질병이나 사고가 예시되어 있어 좋지 않은 꿈이다.

 

 

[꿈해몽] 백마꿈, 흑마꿈, 하얀 말, 검은 말 꿈해몽

말은 행동력, 추진력, 재물, 작품, 일꾼, 후원자, 협조자, 단체, 조직, 권력의 상징이다. 때로는 조절할 수 없는 열정을 뜻하기도 한다. 말이 나오는 꿈은 대체로 이런 것들과 관계된다. 그중에서��

dreamtistory.tistory.com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