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해몽

[꿈해몽] 별 보는 꿈, 은하수 꿈, 별 꿈해몽

좋은 꿈 꾸셨나요? 2021. 7. 12. 17:32
반응형

 

별은 사업, 재산, 업적, 명예, 작품, 유명인사, 권력자, 리더, 안내자, 희망, 진리 등을 상징한다. 그리고 별무리 성좌는 단체세력, 권력기구, 국가기관, 정당, 사업체, 여러개의 업적, 사회단체, 인기, 매력 등을 상징한다. 

아름다운 별을 바라보는 꿈은 별이 주는 모든 긍정적이고 희망적이며 행운을 암시하는 이미지들의 집합이다. 온갖 복이 굴러 들어오거나 출세의 길도 열리며, 생애 최고의 영화를 구가할 길몽으로 볼 수 있다. 또한 찬란한 빛의 정도와 별의 수에 따라 자신에게 다가올 행운이 달라진다고 할 수 있다.

 

 

별이 빛나는 꿈

능력이나 업적을 남에게 인정받아 널리 출세할 것을 의미한다. 여태 일을 보상받을 수 있으며 자신을 찾는 사람이나 기관들도 많아질 것이다. 북두칠성을 쳐다보는 꿈은 생각했던 큰 뜻을 이루게 됨을 상징한다. 집 안으로 북두칠성이 떨어지는 꿈은 좋은 운으로 승진을 한다.

별들이 반짝이는 꿈 역시 좋다. 많은 사람으로부터 추앙을 받는다. 반짝이는 별들이 밤하늘에 잇따라 떠 있는 꿈은 높은 자리에 오를 수 있단 암시다. 

 

 

별자리가 빛나는 꿈

내가 속한 단체와 다른 단체가 통합하는 꿈이다. 어떤 사람은 어두운 밤하늘에 별이 다섯 개가 비추는 꿈을 꾸고 자녀 셋을 두었다. 

 

 

북극성을 보는 꿈

북두칠성을 보는 꿈

다시는 얻기 힘든 좋은 기회나 행운이 찾아온다는 의미다. 특히 하늘을 모두 차지할 만큼 북두칠성이 크게 보이는 것은 여러 사람을 거느릴 만한 높은 지위에 오르거나 크게 성공하게 된다는 뜻이다. 

 

 

별똥별이 떨어지는 꿈

유성 별이 암시하는 행운과 돌이 의미하는 돈이나 업적 등의 이미지가 결합해 좋은 방향으로의 변화를 암시하는 꿈으로 해석할 수 있다. 좋지 않은 환경에서 벗어나 입신 출세할 것을 암시하는 것이다. 또한 돌의 크기와 개수와 느낌에 따라 어느정도의 행운이 함께할 것인지 결정될 것이다.

 

 

밤하늘을 별이 가로지르는 꿈

이사나 이직 등 이동과 관련된 꿈이다. 하지만 이것이 긍정적인 결과를 가질 것이니 좋은 꿈이다.

 

 

별이 날라다니는 꿈

마음이 어지럽거나 남녀관계가 복잡해 수세에 몰리게 될 흉몽으로 해석할 수 있다. 별은 한곳에서 빛나야만 사람의 길잡이노릇도 하고 희망의 상징도 될 수 있다. 그러나 그 별이 자리를 못잡고 어수선하게 왔다갔다하는 것은 삶이 안정을 찾지 못하고 방황하고 있음을 보여주고 있다고 할 수 있다. 마음을 가다듬고 인생의 방향을 정립해야 하는 시기를 보내야만 한다. 또한 개인적인 일에 대한 꿈이 아니라면 사회적인 혼돈을 예시하는 꿈일 수도 있다.

 

 

별이 떨어지는 꿈

일이 뜻대로 되지 않고 갖고 있는 재산, 명예, 권력, 사업 등이 몰락의 길을 걷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으로 해석할 수 있다. 또한 일이 아니라 사회적인 저명 인사들의 몰락이나 죽음을 뜻하는 것일 수도 있다. 개인적인 일과 관련된 암시일 수도 있으니 최근의 자신을 둘러싼 상황과 인물들에 대한 변화와 연관시켜 보면 보다 정확한 해몽에 접근할 수 있을 것이다.

별이 하늘에서 떨어져 지상을 수놓는 꿈도 마찬가지다. 천재지변이나 전쟁이 일어나 사상자가 생길 흉몽으로 해석할 수 있다. 개인에게는 재산 상의 손실이 있거나 일을 돕던 사람이 떠나버릴 수 있으며, 기운이 꽉 막혀 풀리지 않을 것이다. 나쁜 일이 연달아 생겨서 절망스런 지경에 이를 수도 있겠으나, 그런 나쁜 일이 오래동안 지속되리라는 법은 없으니 희망을 가지고 이 시기를 잘 견디시길 바란다. 나무에서 낙엽이 떨어지듯 별이 떨어지는 꿈은 사업상 손해를 보거나 정신적으로 힘든 일이 생긴다.

 

 

별이 품으로 떨어지는 꿈 

선망의 대상, 운동 선수, 연예인, 예술가 등을 상징한다. 유명인의 태몽이기도 하다. 이 꿈을 자녀를 낳았는데, 그가 자장율사이다. 별을 잡는 꿈은 문화사업에 투자해 성공하거나 진리를 탐구하고 문학작품을 창작한다.

 

 

밤에 길을 잃어 방황하는 꿈

달과 별이 주는 긍정적이고 희망의 상징보다는, 방황의 상징이라고 볼 수 있다. 하룻밤 지낼 거처가 없어 곤란한 정도의 어려운 형편에 처하는 것으로 해석할 수 있다. 그렇지만 방황하는 것이 아니라 즐겁게 산책을 한다든지 달과 별이 빛나는 것이 기분좋게 느껴졌다면 해석은 달라지니, 업적이나 작품이 만인의 인기를 끌 수도 있고 집안에 그런 인물이 나올 수도 있다.

 

 

별빛이 눈부신 밤에 꽃을 보는 꿈

소망하던 일이 결실을 맺게 될 것으로 해석된다. 그리고 꿈에 그리던 연인을 만난다든지 결혼이 성사된다든지 주로 사람에 대한 만남의 느낌을 표현하는 꿈으로 봅니다. 특히 이 꿈에서 중요한 것은 느낌인데 기분좋고 축복이나 아름다운 느낌이었다면 이같이 긍정적인 해석이 맞겠지만, 꽃이 슬프게 느껴졌다면 의외로 아름다운 추억을 암시하는 이별의 상징일 수도 있다.

 

 

별빛이 아름다운 밤에 박쥐를 보는 꿈

별이 상징하는 긍정적이고 희망적인 측면이 아니라 밤이 주는 어두운 느낌과 박쥐라는 동물이 주는 숨어사는 비밀의 상징을 가지고 있다. 그러니 남의 의심을 받게 되거나 부정한 일에 관계할 일이 생기거나 비밀스런 일을 하게 되는 것으로 해석할 수 있다. 이같은 일이 생길 때에 어떻게 대처하고 처신할 것인지 미리 생각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이다. 보다 좋은 결과를 위해 경험과 상식을 써먹어야 할 것이다.

 

 

별을 삼키는 꿈

훌륭한 인물이 될 현명한 자식을 얻게 될 태몽으로 본다. 그렇지 않으면 업적이나 작품이 인정을 받아 유명인사가 될 수도 있다. 또는 횡재를 하게 되거나 어떤 단체나 기관의 리더가 되어 그 기관을 좌지우지할 수도 있다. 또는 권력을 잡거나 뜻밖에 외상값을 받거나 선물을 받는 꿈이다. (외상값을 받는다니, 사장님들이 꾸면 좋겠네요. 거래처 각성하세요.) 

 

 

별이 커지는 꿈

작은 사업이 점점 커질 꿈이다.

 

 

우주여행을 하는 꿈

입학, 승진, 당선, 합격, 취업 등 마음먹은 대로 이루게 된다. 

하늘 위로 올라가 가장 반짝이고 큰 별을 만져보는 꿈은 지위가 높아 지거나 이름을 날릴 꿈이다.

하늘 위로 올라가 별을 가져오는 꿈은 사업이 날로 커지고 많은 재물을 얻을 수 있다.

 

 

수면 위로 수 많은 별을 보는 꿈

이제까지의 연구업적으로 귀한 신분이 될 뿐만 아니라 새로운 물질을 개발해 세상에 이름을 날립니다. 

 

 

별이 다른 자리로 이동하는 꿈

배우자가 바람을 피우게 되므로 주의한다. 부부 중 누군가가 바람을 필 수 있으므로 신경을 쓰라는 꿈이다.

 

 

은하수를 쳐다보는 꿈은 행운이나 결혼 등 희망이 이루어질 것을 암시하는 것으로 해석할 수 있다. 별이 암시하고 있는 긍정적이고 희망적인 일이 멀지 않은 미래에 이루어질 것으로 볼 수 있다. 그러나 중병환자가 이런 꿈을 꾸었다면 좋은 세상, 죽음의 세계로 간다는 암시일 수도 있으니 주의하길 바란다.

 

 

은하수를 건너는 꿈

별무리가 상징하는 행운을 누리리라는 암시로 볼 수 있스니, 모든 일이 뜻대로 되거나 장수할 징조로 볼 수 있다. 이것은 정석인 해석이니, 은하수가 자신에게 암시하는 특별한 이미지가 있다면 그에 따라 해몽은 달라질 수 있음을 고려해야 한다. 생각대로 일이 풀리게 되는 꿈이다.

 

 

은하수에 목욕하는 꿈

은하수는 성좌를 말하므로 어떤 기관이나 단체 등에 소속되어 안락하고 평화로운 생활을 하게 되는 것으로 해석할 수 있다. 또한 씻었다는 것은 신분이나 계급이 새로운 세계로 편입됨을 의미하는데 긍정적인 방향으로의 변화로 볼 수 있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